عربي English עברית Deutsch Italiano 中文 Español Français Русский Indonesia Português Nederlands हिन्दी 日本の
Knowing Allah
  
  

Under category 라마단과 단식
Creation date 2010-12-14 12:18:26
Hits 2030
친구에게 보내기 Print Download article Word format Share Compaign Bookmark and Share

   

꾸란(qur’an) : 꾸란은 순수한 하나님의 계시 말씀이 담긴 이슬람 경전으로 하나님께서는 가브리엘 천사를 통해 예언자 무함마드(그 분에게 평화가 깃들기를)에게 계시하여 최종적으로 완성시킨 하나 님의 성서이다.


타라위흐(tarawih) : 라마단 기간중에 근행하는 특별예배로 이샤 (밤) 예배직후, 위뜨르 예배 전에 근행한다.


라마단(ramadan) : 이슬람력 9월로 단식을 근행하는 달.
 

라일라툴 까드르(lailatul qadr) : 권능의 밤으로 이 밤에 성꾸란 이 최초로 계시되었고 하나님께서는 이 밤을 천개월보다 더 낫다고 말씀하셨다.
 

무함마드(muhammad) : 하나님께서 인류에게 보내신 마지막 예언 자이자 사도이다. 그는 570년에 메카에서 태어나 나이 마흔 살에 천사 가브리엘을 통해 하나님으로부터 최초의 계시를 받아 이슬람 을 전세계로 전파하셨다.


무슬림(muslim) : 이슬람교 신도를 뜻하며 하나님께 복종하는 사람.
 

순나(sunnah) : 예언자 무함마드(그분에게 평화가 깃들기를)의 전 통으로 그분의 삶과 언행의 모범으로써 무슬림들을 위한 두 번째의 권위적 지침이다.


쌀라(salah) : 예배. 예배는 하루에 다섯 번 규칙적으로 행해야 하는 모든 무슬림의 의무로 무슬림과 하나님과의 연결 고리이다.

 


씨얌(siyam) : 라마단 달의 단식. 1년에 한 번 라마단 달 동안 단식 한다. 성인인 모든 무슬림들이 행해야 할 의무이다. 새벽의 여명으 로부터 일몰까지 단식한다. 어떤 음식이나 음료도 금하며 성적 관 계도 금지된다. 단식은 무슬림들로 하여금 자제심을 기르고, 동정 심을 갖게 하며, 몸과 마음을 정화시켜, 사회적 기능을 강화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.


알라(allah) : 아랍어로 하나님. 무슬림들은 오직 한 분이신 유일신 하나님을 믿으며 그분은 그 무엇과도 비교할 수 없는 절대자로서 그분에게는 부모나 아내, 자식도 없다는 사실을 굳게 믿는다. 그분 은 태어난 적이 없고 결코 죽지 않으신 분이시다. ‘알라’라는 말은
‘하나님’을 뜻하는 아랍어로 아랍권의 기독교인들과 유대인들이 사 용하는 것과 똑같은 말이다.

 

이둘 피뜨르(edul-fitr) : 이슬람력의 10번째 달의 첫째 날을 ‘이둘 피뜨르’라고 한다. 이둘 피뜨르는 무슬림들이 충실하게 단식을 준 수한 결과로써 전능하신 하나님으로부터 약속된 위대한 보상이 단 식을 행한 모든 무슬림들에게 주어지는 은총과 축복의 날이다.
 

 

이슬람(islam) : 아랍어로 ‘이슬람’이란 하나님에 대한 복종과 평화 를 뜻하며, 그분의 인도에 헌신함으로써 자신의 평화와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창조물과 평화를 함께 함을 뜻한다. 서양에서 부르는 ‘마 호메트교’나 동양에서 쓰는 ‘회교(回敎)라는 종교명은 그릇된 호칭
이다.

 

이프따르(iftar) : 단식을 깨고 먹는 저녁 식사.
 

싸후르(sah oor) : 새벽 예배 전에 먹는 아침 식사.
 

자카(zakah) : 무슬림들이 ‘궁핍한 사람에게 특정 양의 재물을 희사 하는 것’을 말한다. 이슬람에서 모든 것은 하나님의 것이다. 자카란 정화와 성장을 뜻한다. 자카는 의무적 희사금으로 자발적인 희사금 과는 다르다. 자카는 년 단위로 행해진다. 그것은 그들의 부를 정화
시켜준다. 모금된 기금은 가난한 자들, 고아들, 그리고 사회에서 궁핍한 자들에게 지급된다. 자카는 집, 자동차, 그리고 직업적 도구 들을 제외하고 축적된 재산의 2.5%를 희사하는 것이다.

 

자카툴 피뜨르(zakatul-fitr) : 단식자의 불순한 언행을 정화시켜 주고 가난한 이웃과 축제의 기쁨을 같이 하기 위한 특별 희사금이 다


카아바(ka’bah) : 카아바는 사우디아라비아의 메카 하람 성원내에 있는데 이 건물은 원래 아담에 의해 건립되었고, 예언자 아브라함 에 의해 재건되었다. 하나님께서는 아브라함에게 모든 사람들이 이곳을 순례하도록 명령하셨다. 카아바는 경배의 장소일뿐 그 자체
가 경배의 대상은 아니다. 모든 무슬림들은 예배를 드릴 때 카아바 로 향한다.

 

하디스(hadith) : 예언자 무함마드(그분에게 평화가 깃들기를)가 일 생에 걸쳐 이슬람을 선교하는 동안에 보여주었던 그의 언행 및 사 례들을 수록 편찬한 ‘언행록’을 말한다. 꾸란은 순수한 하나님의 말씀이 담긴 성서이고, 하디스는 꾸란에 대한 해설서로 볼 수 있다.
따라서 꾸란의 뜻과 교훈을 완전히 이해함에 있어서 하디스의 연구 는 필수 불가결한 것으로써 하디스의 도움 없이는 꾸란을 완전히 이해하지 못한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.

 

히즈라(hijrah) : 서기 622년에 하나님께서는 예언자 무함마드(그 분에게 평화가 깃들기를)와 추종자들에게 메카를 떠나 메디나로 이주하도록 명령하셨다. 이로써 메디나 성천(이주)과 이슬람력(히 즈라)이 생기게 되었다




                      Previous article




Bookmark and Share


أضف تعليق